為您的日常生活增添色彩。

Cafetalk Tutor's Column

ChangSoo 講師的專欄

No.12 【고급上級】코로나 백신 부작용! コロナワクチンの副作用!

2021年8月2日

지난 6월 30일, 나는 모더나 코로나 백신 1차접종을 맞았다.
過ぎし6月30日、僕はモデルナのコロナワクチンの1次接種を打った。
 
그리고 7월 29일, 최종 접종을 맞았다.
そして7月29日、最終接種を打った。
 
안내문을 보니까 1차 접종 때는 50% 정도가, 2차 접종(최종 접종)때는 80% 정도가 부작용을 겪는다고 한다.
案内文を見たら1次接種の際には5割くらいが、2次接種(最終接種)の際には8割くらいが副作用を経るそうだ。
 
부작용이라고 함은 열, 두통이 가장 대표적이고 조금 심하면 오한과 구토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
副作用というのは熱、頭痛が一番体表的でちょっとひどくなったら悪寒と嘔吐までもみられる。
 
80%니까 어느 정도 각오는 했다.
80%だからある程度覚悟はしてた。
 
회사 덕분에 아직 젊은 데도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룰루랄라 맞으러 갔었다.
会社のおかげでまだ若いのにコロナワクチンを打てるのに感謝しながらルルララ打ちに行った。
 
29일 백신을 맞고 일을 끝마치고, 그리고 백신 부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로키소닌 사의 약을 사서 집으로 돌아왔다.
29日ワクチンを打って仕事が終わって、そしてワクチンの副作用に効果があると知られているロキソニン社の薬を買って家に帰ってきた。
 
사실, 내 직장 동료 둘은 나보다 하루 이틀 일찍 맞았는데 그 둘도 부작용이 꽤 있어서 고생했었다.
実は、僕の職場の同僚2人は僕より一日二日早く打ったが、その2人も副作用がかなりあって大変だった。
 
부작용은 그 다음날에 일어났는데 조퇴까지 했었다.
副作用はその次の日に起きて早退までした。
 
그런데, 나는 그 부작용이 빨리 왔다.
でも、僕はその副作用が早く来た。
 
백신 당일 밤 머리가 약간 지끈지끈했다. 
ワクチンの当日の夜、頭がちょっとズキズキした。
 
그리고 손발이 차가워지면서 몸이 오들오들해지기 시작했다. 오한이 온 것이다.
そして、手足が冷たくなり、体がブルブルし始まった。悪寒が来たことだ。
 
이 더운 날에 이불을 푹 덮었다.
この暑い日に布団をぐっすりかけた。
 
잠이 들었다. 하지만 지끈지끈했던 게 두통으로 이어졌고 결국 뒤척이며 일어나게 되었다.
眠れた。でも、ズキズキしたのが頭痛に繋がり、結局しきりに寝返りを打って目が覚めた。
 
시간은 밤 12시 정도. 잠든 지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일어나게 된 것이다.
時間は夜12時くらい。寝てから1時間も立たないうちに起きたことだ。
 
끙끙 앓다가 4시에 약을 먹었다.
くよくよ苦しんでいる、4時に薬を飲んだ。
 
신기하게도 약을 먹으니 금방 잠에 들 수 있었다.
薬を飲んだらすぐ寝れた。
 
(쫌 일찍 먹었다면 더 좋았을 것을ㅋ)
(ちょっと早く飲んだら良かったのにw)
 
하지만 잠에 금방 들었다는 것이 다 나았다는 것은 아니었다.
しかし、すぐ寝れたのが治ったわけではなかった。
 
일어나니, 두통이 너무 심했고 어지러웠다.
起きたら頭痛がひどくて目まいもした。
 
내 방은 2층인데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약간 위험해보였다.
僕の部屋は2階で1階へ降りる階段がちょっと危なさそうだった。
 
그렇게 하루 종일 누워있었다. 
そうなって1日中横になってた。
 
약의 설명서를 보니 4시간 간격으로 하루 최대 3번까지 복용하라고 되어 있었다.
薬の説明書を見たら4時間間隔で1日最大3回まで服用して下さいと書いてた。
 
그래서 그대로 따랐다.
そのまま従った。
 
밤이 되니 몸이 좀 편안해진 듯 했다. 잠도 바로 들었다.
夜になると体がちょっと楽になったようだった。すぐ寝れた。
 
그리고 아침! 정신이 맑았고 개운했다!
そして朝!頭が冴えてた!
 
완전히 회복된 건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았다.
完全に回復されたわけではないけどそれでも大丈夫だった。
.
.
.
다음날, 완전히 회복 되었다!
翌日、完全に回復した!

專欄文章僅代表作者個人觀點,不代表咖啡滔客的立場。

線上客服諮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