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Image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Weekly Topic: What to do after a bad test result

Yeong SSAM

안녕하세요, 여러분!
열심히 공부했는데 시험 점수가 낮아서 속상한 적이 있나요?
제 이야기 한 번 들어보세요!

저는 시험을 망치면 너무 속상해요. 열심히 준비하지 않았던 과거의 저를 후회해요.
그리고 다짐해요. "다음 시험에선 후회하지 않으리라!"


이미 지나간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지나간 시험 점수 때문에 너무 오래 슬퍼하지 마세요.
마음을 단단히 먹고 다음을 준비해야죠.

저는 노력만이 살길이라고 생각해요. 시험장에서는 너무 긴장해서 머리가 하얘질 수 있거든요.


혼자가 힘들다면, 저와 같이 해봐요!
여러분의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언제나 온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아자아자 파이팅! ✨



[오늘의 한국어 표현]

어쩔 수 없다: 방법이나 수단이 없어 어떻게 달리할 방법이 없다.

마음을 단단히 먹다: 어떤 일을 하겠다고 크게 결심하다.

노력만이 살길이다: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표현

Added to Saved

This column was published by the author in their personal capacity.
The opinions expressed in this column are the author's own and do not reflect the view of Cafetalk.

Comments (0)

Login to Comment Log in »

from:

in:

Lesson Categories

Language Fluency

Korean   Native
English   Daily conversation
Japanese   Daily conversation

Yeong SSAM's Most Popular Columns

  •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안녕하세요, 여러분! 열심히 공부했는데 시험 점수가 낮아서 속상한 적이 있나요? 제 이야기 한 번 들어보세요! 저는 시험을 망치면 너무 속상해요. 열심히 준비하지 않았던 과거의 ...

    Yeong SSAM

    Yeong SSAM

    0
    23
    Jun 24, 2026
« Back to List of Tutor's Column
Got a question? Click to 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