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고리 vs 귀걸이

Kim mijin

'귀고리'와 '귀걸이' 둘 다 표준어이기는 하다.
'귀고리'는 '귀에 다는 장식물 즉 어어링에 댛당하는 말이고, 귀걸이는 방한용으로 귀를 덮는 물건을 가리키는 말이다.
원래 멋 부리려고 귀에 다는 장식물을 '귀고리'라 하고, 귀가 시리지 않도록 귀에 거는 방한용품을 '귀걸이'라 하였다.
그러나 요즘은 장식으로 다는 '귀고리'대신에 '귀걸이'라는 말을 더 맣이 쓰고 있어서
'귀고리'의 뜻으로 '귀걸이'를 인정하여 국어원에서 표준국어대사전에 복수 표준어로 등재하였다고 한다.
따라서 '이어링'은 '귀고리'라고 해도 맞고, '귀걸이'라고 해도 맞는 셈이다.

「귀고리」と「귀걸이は、どちらも標準語です。

本来、**「귀고리」は耳につける装飾品、つまりイヤリングに当たる言葉であり、

「귀걸이」**は防寒のために耳を覆う耳当てを指す言葉でした。

もともとは、おしゃれのために耳につける装飾品を**「귀고리」、耳が冷えないように耳に掛ける防寒用品を「귀걸이」**と呼んでいました。

しかし近年では、装飾品を表す「귀고리」よりも「귀걸이」という言葉のほうが広く使われ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そのため、韓国国立国語院は「귀걸이」にも「귀고리」の意味を認め、『標準国語大辞典』に複数標準語として掲載しました。

したがって、「earring(イヤリング)」は「귀고리」と言っても、「귀걸이」と言っても、どちらも正しい表現ということになります。

专栏文章仅为讲师个人观点,不代表 Cafetalk 立场。

回应 (0)

登录之后,添加评论 登录 »
Recommend ribbon

来自:

住在:

授课种类

讲师会的语言

韩语   流利
日语   流利
英语   日常会话程度
中文   日常会话程度

Kim mijin 讲师的人气专栏

  • '담임'의 발음은 ..... '다님? vs 다밈?'

    "담임'의 발음을 [다님]으로 하나요, 아니면 [다밈]으로 하나요?[다밈]으로 발음하는 것이 옳습니다.'담임'의 발음을 [다님]으로 하는 경우를 흔히 듣습니다. 그러나 '겸임'의...

    Kim mijin

    Kim mijin

    0
    481
    2026 年 5 月 7 日
  • 너머 vs 넘어

    '아우성치고 있는 진실의[넘어/너머]에는 이상적인 사회가 있을 것이다''넘어'와 '너머' 분명히 배웠는데 너무 헷갈립니다. 이 문장에서는 '넘어'인가요, 아니면 '너머'인가요?'...

    Kim mijin

    Kim mijin

    0
    404
    2026 年 5 月 10 日
  • 되어 vs 돼

    ============================================================'안 되나요. 나를 사랑하면 조금 내 마음을 알아주면 안 돼요?' 이런...

    Kim mijin

    Kim mijin

    0
    375
    2026 年 5 月 6 日
  • 재떨이 vs 재털이

    예전에는 담뱃재를 버리는 작은 그릇이 있었는데 그 그릇을 '재털이' vs '재떨이' 어느 것이 맞나요? '재떨이'가 맞습니다.먼저 '떨다'와 '털다'의 뜻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

    Kim mijin

    Kim mijin

    0
    360
    2026 年 5 月 9 日
« 讲师专栏首页
在线客服咨询